대한산업안전협회-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 체결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신진규)가 산업현장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우수한 기술인력의 양성ㆍ확보를 위해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기권)와 지난 24일 ‘산학협력 및 실천공학기술자 양성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본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신진규 회장, 김철석 경영지원본부장, 조영수 안전교육본부장, 김창도 충남북부지회장 등 협회 주요 인사들과 이기권 총장, 이상순 대외협력실장, 김기영 대학원장 등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향후 우수한 실천공학기술자 및 HRD전문가 양성 체계 구현에 공동 노력할 계획이다. 또 산업현장 중심의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산업재해 예방 교육·연구 활동 능력을 배양한다.

아울러 학술정보를 상호교환하고 실험·실습기자재를 공동 활용하는 한편 효과적인 안전정책의 추진을 위해 공동 협력할 방침이다.

협회 신진규 회장은 “협회가 축적한 역량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최고의 교육 프로그램이 합쳐진다면 그야말로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현장 맞춤형 인재가 배출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기권 총장은 “이번 협약이 우수한 실천공학기술자를 양성, 배출하는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면서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안에 대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