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함께한 안전 50년, 미래를 열어갈 행복 100년”

 


우리나라 산업안전의 개척자이자 선도자인 대한산업안전협회가 창립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엠블럼과 슬로건을 공식 발표했다.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신진규)는 2014년 창립 50주년을 맞아 개최한 ‘엠블럼 및 슬로건’ 공모전 결과를 최근 발표했다. 공모전은 지난해 11월부터 12월초까지 진행됐는데 기대 이상으로 많은 작품이 출품되어, 결과 발표가 연기되기까지 했다.

공모전 심사는 1차적으로 협회 중앙회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선호도 조사를 거친 후, 임원진과 전문가 등의 2~3차례에 걸친 심도 깊은 논의로 진행했다.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결과, 엠블럼은 “안전을 위한 50년! 행복을 위한 100년!”이라는 주제의 작품이 선정됐다. 이는 협회의 50주년을 시각언어로 표현한 작품으로, 태극과 블루 컬러의 ‘5’는 국민안전을 위해 노력해온 협회의 지난 50년 이상향을 담았으며, 사람과 레드 컬러의 ‘0’은 국민 모두의 안전과 행복한 내일을 만들어나가는 미래 100년 협회의 비전과 열정을 형상화했다.

슬로건은 “국민과 함께한 안전 50년, 미래를 열어갈 행복 100년”이 선정됐다. 이에 대해 심사위원단은 안전을 기반으로 국민의 행복과 미래의 국가 발전을 이끌어 나가고자하는 협회의 의지를 잘 담았다고 평했다.

신진규 회장은 “공모전에 큰 성원과 많은 관심을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선정된 엠블럼과 슬로건처럼 안전으로 국민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이번에 선정된 엠블럼과 슬로건을 공식 발표하고, 앞으로 창립 50주년 기념 행사 등 대내외 홍보활동에 본격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