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환경조사 · 산업안전보건 실태조사 데이터 활용, 6월 1일까지 접수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연구원이 ‘제11회 산업안전보건 조사자료 논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연구원에서 생산하는 국가승인통계의 사용을 활성화하는 한편, 안전보건 정책수립에 이바지할 수 있는 연구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된다.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산업안전보건 분야 자유주제의 논문 1편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단, 근로환경조사 및 산업안전보건 실태조사 데이터 등 연구원 생산 국가승인통계 1종 이상을 반드시 활용해야 하며, 접수일 기준 타 학술지 또는 논문집에 출판되지 않은 논문이어야 한다.

연구원 누리집을 통해 6월 1일까지 논문을 제출할 수 있으며, 결과는 6월 20일 발표될 예정이다.

대상의 경우 고용노동부장관상과 함께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 3편에는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150만원이 각각 주어진다. 우수상 4편에는 산업안전보건연구원장상과 함께 각각 상금 100만원이 수여될 계획이다. 우수 논문에 대한 시상식은 7월 산업안전보건의 달 행사 시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논문 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연구원 누리집(https://oshri.kosh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승현 연구원장은 “안전보건 분야의 다양한 우수 논문들이 제출되기 바란다”며 “고품질의 연구논문을 기반으로 안전보건 정책수립에도 적극 활용하여 산재감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