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학교(이하 한기대)가 ‘제3기 산업안전정책 최고경영자과정’을 모집한다.

한기대 ‘산업안전정책 최고경영자과정(OASIS AMP)’은 기업의 대표, 대기업 및 공공기관의 안전 관련 고위 임원을 대상으로 산업안전 관리와 재해 시 위기관리 능력 등에 대한 실질적인 전문성을 극대화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2022년 처음 개설되었다.

교육과정은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정책·법률을 비롯해 안전, 경영, 우수 기업 사례 및 최신 동향, 현장 방문 등이다.

강사진은 정부, 대한산업안전협회, 안전보건공단, 한국경영자총협회, 학계 등 산업안전 분야 최고의 실무 전문가로 구성됐으며, 현장 전문가 멘토링 시스템을 도입하여 멘토와 멘티 간의 교류 등 차별화된 교육 방법을 선보일 예정이다.

교육 기간은 3월부터 11월까지 총 24주에 걸쳐 매주 화요일에 이루어지며, 교육 장소는 한기대 서울 캠퍼스(서울 중구 소재)를 비롯한 서울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3기 산업안전정책 최고경영자과정 수강생 모집기간은 2024년 1월 2일부터 2월 2일까지이다. 온라인 접수 페이지(www.koreatech-safeceo.com) 및 전자우편(ceo@koreatech.ac.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문의 전화(041-560-100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길상 총장은 “안전을 최고의 가치로 대한민국 산업현장의 안전을 책임지는 산업안전 전문가 양성을 위해 대학의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