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4일까지 접수


행정안전부가 ‘2021년 안전산업 발전 유공자 표창’ 후보 공모를 실시한다.

안전산업 발전 유공 표창은 안전산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일깨우고 관련 종사자의 사기진작을 위해 2015년부터 도입됐다. 매년 우수 안전 기술과 제품의 개발 및 안전산업 발전 등에 공헌한 개인 및 단체를 발굴해 그 공로를 치하하고 있다.

공모 분야는 ‘대한민국 안전기술대상’, ‘안전 산업 진흥 유공’ 등 2개 분야로 진행된다. 먼저 안전기술대상의 경우 국민생활과 밀접한 우수 안전 기술 및 제품을 개발한 개인 또는 단체에게 수여되며, 시상규모는 대통령상 1점, 국무총리상 1점, 행정안전부 장관상 6점 등이다. 안전산업 진흥 유공 표창은 안전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에게 수여가 되며,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15점)이 주어진다.

공모 신청은 5월 14일까지로, 제7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대표 누리집(www.k-safetyexpo.com) 또는 행정안전부 누리집(www.mois.go.kr)에 방문해 지정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뒤 제출하면 된다.

유공자 선정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서면(5~6월), 종합심사(6~8월) 등의 단계를 거쳐 최종 결정된다. 특히 올해에는 국민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국민 투표’를 최초로 도입해 진행한다. 시상은 오는 9월 중순 개최되는 ‘제7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개막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윤종진 행정안전부 안전정책실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우수한 안전기술 및 제품들이 널리 확산되어 안전 사회로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