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37001) 인증 획득

윤양배 협회장(왼쪽)과 김장섭 KSR인증원 회장 (오른쪽)이 인증서 수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윤양배 협회장(왼쪽)과 김장섭 KSR인증원 회장 (오른쪽)이 인증서 수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윤양배, 이하 협회)가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부패 리스크와 뇌물문제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국제적 수준의 프로세스와 관리기준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대내외에 입증했다.

협회는 지난달 21일 서울시 구로구에 소재한 협회 중앙회에서 KSR인증원으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최근 사회적으로 준법.윤리.투명경영의 중요성이 크게 강조됨에 따라 올해 초 경영혁신과제로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도입’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이후 컨설팅 기관인 한국리스크평가원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거쳐 경영검토.부패리스크 평가.부패방지 방침 제정.내부심사 등 반부패 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한 분야별 진단을 시행해 왔으며, 그 결과 지난달 4일 부패방지 경영규칙을 새로이 제정.시행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협회는 KSR인증원의 서류심사와 현장심사 등 2단계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통과하고, 마침내 지난 20일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

윤양배 대한산업안전협회장은 “이번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으로 우리 협회가 윤리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윤리경영 강화를 통해 국민들의 신뢰를 받는 민간재해예방기관이 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