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청소년 안전의식 고취에 큰 효과 기대

조기 안전교육이 시대적인 과제로 부상한 가운데, 청소년·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안전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전국 단위 공모전이 열려 화제다.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김영기)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의 안전의식을 높여 미래 사회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제13회 KISA 안전그림·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KISA 안전그림·포스터 공모전은 2001년부터 시작된 안전분야 최고 권위의 그림 공모전이다.

올해 공모는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등 4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공모 내용은 ▲우리 주변에서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할 수 있는 내용 ▲어린이·청소년들의 시각에서 보는 안전에 관한 내용 ▲산업재해의 심각성을 묘사하는 내용 등이다.

작품접수 기간은 4월 1일부터 6월 6일까지이며, 미술관련 기관·단체, 안전문화전문가 등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6월 20일 수상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협회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보다 많은 어린이·청소년들의 안전에 대한 관심을 제고시킨다는 방침이다. 각 부문별로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 특선 10명, 입선 50명 등 4개 부문에서 총 268명을 시상할 계획이다.

주요 수상자에 대해서는 오는 7월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 행사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협회의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시 전시될 예정이며, 각종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김영기 대한산업안전협회 회장은 “그림 그리기는 어린이는 물론 청소년들이 가장 즐기는 취미활동 중 하나”라며 “안전그림·포스터를 그리면서 쉽고 즐겁게 안전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